스타벅스 코리아가 젊은 대학생 고객들을 위해 카카오와 손잡고 특별한 이벤트, “Hello, Student!”를 선보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특히 Gen-Z 세대, 즉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학생 인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에게 월 최대 2만 원 상당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벤트는 카카오톡 지갑의 톡학생증 서비스를 통해 진행되며, 26일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해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인증을 완료한 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학생 신분증명 서비스로, 이미 100만 명 이상의 발급자가 있을 만큼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신뢰성 높은 서비스입니다. 400개가 넘는 국내외 대학교와 대학원이 톡학생증 서비스와 연계되어 있어, 제휴 대학의 재학생이라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Hello, Student!” 이벤트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1년 동안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앱에서 대학생 인증을 완료하면, 즉시 스타벅스 학생 카드가 발급되며, 발급 직후부터 다양한 혜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으로 인증을 완료한 학생들은 자몽허니블랙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 등 인기 음료 3종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2매 받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이후에는 모든 제조 음료의 톨 사이즈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매월 1일마다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톨 사이즈로 주문하면 벤티 사이즈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주는 쿠폰도 2매 제공됩니다. 이런 혜택을 통해 대학생들은 더 많은 양의 음료를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죠.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혜택 제공을 넘어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여기는 스타벅스의 철학을 반영한 프로그램입니다.
스타벅스는 올해 초 ‘스타터즈’라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해, 젊은 세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들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왔습니다. 스타터즈는 총 2,800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신청해 7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며, 이 중 40명의 대학생들이 최종 선발되었습니다. 이들은 스타벅스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실행하며, 대학생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Hello, Student!” 이벤트도 스타터즈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결과물입니다. 젊은 세대들이 원하는 혜택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 그들이 스타벅스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가 녹아들어 있습니다. 특히 스타터즈는 콘텐츠 기획력과 추진력, 그리고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 등을 기준으로 선발된 만큼, 이들의 아이디어는 매우 현실적이고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김범수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에 대해 “‘Hello, Student!’는 젊은 세대를 위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대학생들이 스타벅스를 찾아 새로운 경험을 하고, 더 나아가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쌓길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층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스타벅스와 카카오가 협력해 선보이는 “Hello, Student!” 이벤트는 단순한 할인 혜택을 넘어 대학생 고객들과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학생이라면 꼭 한 번 참여해볼 만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에서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누려보세요.